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구미호뎐 녹즙아줌마 두억시니 배우 심소영 나이 이태리 동업자

이슈정보

by 루피안 2020. 10. 30. 16:40

본문

728x90
반응형
SMALL

 

구미호뎐 녹즙아줌마 두억시니 배우 심소영 나이 이태리 동업자

tvN 수목드라마 ‘구미호뎐'에 첫 등장한 의문의 녹즙아줌마가 화제를 모으고 있다.

지난 29일 방송된 ‘구미호뎐’에서 이무기(이태리 분)는 "손님이 오고 있다"면서 "이랑(김범 분)이 이연(이동욱 분)의 아킬레스건이 될지 시험해보자"라고 말했다.

'녹즙아줌마'로 등장한 배우 심소영, 그녀는 작품 속에서 거의 모든 인물들을 뒤흔드는 인물로 등장해 눈길을 끌었다.

방송 후 시청자들은 녹즙아줌마를 '두억시니'로 추정하고 있다. 두억시니는 사나운 귀신의 일종이자 야차의 유의어다. 설화 등에 등장하는 요괴이자 도깨비 집단의 우두머리로 분류된다. 머리를 짓누르는 귀신이라는 뜻이다.

 


 
베우 심소영은 '구미호뎐 녹즙아줌마'로 포털사이트 실시간 검색어에 이름까지 올렸으나 대중 매체에 거의 출연한 적 없는 희귀 배우.

1970년 생으로, 영화 ‘봉오동 전투’ ‘지푸라기라도 잡고 싶은 짐승들’ ‘성난 황소’ ‘암수살인’ 등에 단역으로 출연했다. 2019년 제16회 고마나루전국향토연극제에서 최우수연기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심소영은 연극 '사랑해 엄마', '청춘일발장전', '결혼전야' 등 꾸준한 활동을 이어왔으며, 영화에도 종종 단역으로 출연한 경험이 있다.

 

대중 매체에서는 잘 알려지지 않은 심소영, 그녀는 연극계에서는 이미 인정받는 연기파 배우다.

728x90
반응형
LIST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