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미국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 부부 코로나19 확진 美 대선 대형 변수

이슈정보

by 루피안 2020. 10. 2. 14:32

본문

728x90
반응형
SMALL

트럼프 대통령 부부 코로나19 확진 美 대선 대형 변수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코로나19(COVID-19) 확진 판정을 받았다.

트럼프 대통령은 1일(현지 시각) 자신의 SNS(사회관계망서비스)에 코로나 바이러스 양성 확진 판정을 받았다고 밝혔다.

 



트럼프 대통령은 2일(현지시간) 자신의 트위터 계정에 "멜라니아와 내가 코로나19 양성 판정을 받았다"며 "우리는 즉시 자가격리에 들어갈 것이고, 회복할 것"이라고 적었다. 이어 "우리는 함께 이겨낼 것"이라고 덧붙였다.

 



1일 블룸버그통신에 따르면 힉스 고문은 지난 29일 오하이오주(州) 클리블랜드에서 열린 대통령 후보 1차 TV토론회와 30일 미네소타주에서 열린 선거 유세에 모두 참석했다. 특히 힉스 고문은 두 일정을 소화하기 위해 트럼프 대통령과 함께 미 대통령 전용기인 에어포스원을 탑승한 것으로 알려졌다. 힉스 고문은 미네소타주에서 증상을 느끼고, 돌아오는 항공편에선 격리한 것으로 블룸버그 통신은 전했다.

 



특히 힉스 고문은 30일 마스크를 착용하지 않은 채 대통령의 다른 측근인 제러드 쿠슈너 선임보좌관, 댄 스캐비노 백악관 소셜미디어 국장, 니콜라스 루나 보좌관 등과도 접촉한 것으로 알려졌다.



트럼프 대통령이 코로나19에 감염됨에 따라 오는 11월 대선을 앞두고 많은 변화가 일 전망이다.

728x90
반응형
LIST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